최근 동문동정(2022년 9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동정(2022년 9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9-29 10:45 조회591회 댓글0건

본문

출판기념회 및 사진전 개최

양형일(법학 25·전 국회의원·본회 고문) 동문이 최근 2019년부터 올 초까지 3년간 엘살바도르 특명전권대사로 재임하는 동안 직접 보고 들은 것을 책과 사진으로 남긴 기록들을 모아 출판기념회 및 사진전을 개최했다. 양형일 동문은 출판기념회 및 사진 전시회 수익금 전액은 뇌성마비 고아를 수용해 보살피고 있는 엘살바도르 현지 시설에 보내기로 했다.

 

대한민국 디자인 공로 대상 수상

박일재(응용미술학 26·모교 명예교수·본회 부회장) 동문이 최근 한국시각디자이너협회에서 디자이너이자 교육자로서 국가디자인 및 디자인단체 발전을 위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디자인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박일재 동문은 ()디자인트렌드연구협회 회장, 한국트렌드디자인협의회 회장, 여수해양엑스포 자문의원,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람회 초대작가·심사위원, 2015유니버시아드대회 디자인분과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미국 뉴저지주 하원 표창장 수여

윤홍근(무역학 30·제너시스BBQ 회장·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최근 미국 뉴저지주의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뉴저지주 하원 표창장을 수여했다. BBQ는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해 총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또한 BBQ 글로벌 법인 본사를 뉴저지주에 설립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주문이 증가한 미국 내에서 배달 문화 정착과 K치킨 홍보에도 앞장서는 등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취임

김병수(기계설계공학 34) 동문이 최근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김병수 동문은 새천년민주당 광주시지부 사무처장, 열린우리당 광주지역위원회 사무처장,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상근 부회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한국전기안전공사 비상임이사 등을 역임했다.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안 대표발의

이형석(법학 36·국회의원·본회 부회장) 동문은 지난 8시공사의 하수급인 관리 의무 위반 행위는 영업정지 처분만 받도록 '건설산업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형석 동문은 건설 현장에 만연해 있는 불법 재하도급 관행을 근절해 부실시공에 따른 참사가 재발하지 않도록 법률안 개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쌀값안정 양곡관리법 개정 추진

서삼석(행정학 37·국회의원·본회 자문위원) 동문이 최근 쌀 가격이 폭락한 가운데 쌀 시장격리 의무화를 위한 양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삼석 동문은 지난해 1210일 매입 요건에 해당될 경우 시장격리 조치 의무화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남포미술관 초대전 개최

박구환(미술학 40) 동문이 최근 고흥 남포미술관에서 930일까지 박구환 초대전을 개최해 판화를 기반으로 한 유화 작품 45점을 선보인다. 박구환 동문은 뉴욕과 동경을 비롯해 후쿠오카, 대만 카오슝, 서울, 부산 등에서 39회 개인전을 열었고, 그룹전과 초대전에 500여회 이상 참여했다.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장 취임

윤영덕(정치외교학 41·국회의원·본회 부회장) 동문이최근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장에 취임됐다. 다문화위원회는 민주당 최고위원회 산하 상설위원회로, 다문화 가족이 대한민국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위한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 활동을 펼치는 기구다.

 

34회 아산상 수상

오동찬(치의학과 43) 동문이 아산사회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제34회 아산상 의료봉사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2억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오동찬 동문은 소록도에서 지난 27년간 한센인들을 치료하고,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본회는 2021년 자랑스러운 조대인상(사회·봉사부문)을 수여했다.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대통령상

정지윤(디자인학부 51) 동문이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가 주관한 제52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정지윤 동문은 2021년 제3회 대동전통문화대상 '미래인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광주시 미술대전 초대작가, 광주 공예문화산업진흥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그동안 개인전을 4회 개최했다.

 

한국문예회관연합회장 연임

이승정(대학원) 동문이 최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제10대 회장에 당선돼 연임하게 됐다. 10대 회장의 임기는 20221024일부터 20251023일까지 3년이다. 이승정 동문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과 한려대학교 교수를 거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회장, 한국예총 전라남도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