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동정(2022년 10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동정(2022년 10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11-02 13:30 조회551회 댓글0건

본문

최근 동문동정(2022년 10월)

 

선친 대통령표창 수령식

이영권(법학 8·전 국회의원·본회 고문) 동문이 선친인 이유섭 항일독립투사 대통령 표창 수령식을 지난 9월 장흥 자택에서 광주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역민, 후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유섭 항일독립투사는 1934년 항일운동에 참가해 옥고를 치룬 독립투사로, 올해 3·1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포상을 수훈했다. 이영권 동문은 선친의 숭고한 뜻을 본받아 보훈가족으로서 위상을 생각하며 남은 여생을 애국애족운동에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조각전시회 개최

정춘표(조소학 39·전 전국조각가협회 이사장·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0 서울 갤러리 아트비프로젝트에서 아름다운 길 Beautiful Scenery’을 주제로 조각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역동적인 모습의 여인과 삶의 안녕을 바라며 섬세하게 빚어낸 북어, 만물이 드러낼 수 있는완결된 미의 형태인 사과 등 세 가지 주제로 궁극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정춘표 동문은 일본, 프랑스, 광주 등에서 20차례 개인전을 열었으며, 전국조각가협회 이사장,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했으며 현재 아트폼조형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김현우(체육학 48·조선대 교수·본회 상임이사) 동문이 지난 10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부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김현우 동문은 2018년부터 전라·제주권 체육예술 교육기부 거점대학을 운영하면서 체육예술 관련 대학생동아리 및 진로렉처콘서트 프로그램을 통해 초·중등학교에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한 성과를 높게 평가 받았다.

 

유토피아’(UTOPIA)전 개최

문형선(미술학 51·조선대 교수) 동무이 지난 10월 광주 동구 문화전당로 ARK갤러리에서 유토피아’(UTOPIA)전을 가졌다. 문형선 동문은 팝아트적인 작품이나 유화, 설치 작품 등 다채로운 세계와 실험성 짙은 작품에 주력해 왔으며, 대한민국 청년작가대상전 우수상, 광주시문화예술상, 오지호미술상 특별상 등을 받았고 현재 조선대 미대 회화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31회 전국무용제 대상 수상

선유라(무용과 61) 동문이 이끄는 댄스컴퍼니 썬앤프렌즈(Sun&Friends·대표 선유라)가지난 10월 개최된 제31회 전국무용제에서 광주 대표로 출전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유라 동문은 제5회 무등신인무용콩쿨 최우수상, 2018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 지역쿼터제 시니어 최고상, 28회 광주무용제 금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조선대 공연예술무용과 외래교수 등을 맡고 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