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 동정(2023년 10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 동정(2023년 10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10-06 16:07 조회368회 댓글0건

본문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착공

이형석(법학 36·국회의원·본회 부회장) 동문이 최근 기자회견을 열어 “21대 총선 ‘1호 공약으로 제시한 광주운전면허시험장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돼 오는 11월 착공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328억원이 전액 국비로 투입되는 광주운전면허시험장은 광주 북구 삼각동 일원에 연면적 4210규모로 건립된다. 이형석 동문은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신설로 광주시민의 운전면허 행정 업무 불편 해소와 더불어 북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대표 취임

민문식(무역학 44) 동문이 최근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제4대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민문식 동문은 살기좋은광주만들기네트워크 운영위원장, 광주남구마을공동체협력센터장, 전남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장, 담양군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전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취임

김은영(대학원) 동문이 최근 ()전남문화재단 제4대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김은영 동문은 광주일보 문화부 기자 등 여러 언론기관에서 근무했으며, 광주비엔날레 정책연구실장과 광주시립미술관 학예연구관 등을 지냈다. (사진) 전 광주비엔날레 정책연구실장을 선임했다.

 

 

모교 장학기금 기부

정광헌(약학 11) 동문이 후배들을 위해 모교에 장학기금 2억 원을 기부했다. 모교에서는 발전기금 기부식을 개최하였고 정광헌 홀제막식 및 재학생 간담회도 열었다. 정광헌 동문은 1962년 졸업 후 서울 동대문구 고려대 인근에서 약국을 약 40여 년간 운영했다. 이후 고향인 나주로 내려와 지내면서 세상에 나왔으면 무언가 보탬이 되어야 하지 않겠나하는 평소 생각으로 모교 후배들을 위해 2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심했다.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선수단장 활약

윤오남(체육학 32·모교 체육학과 교수·본회 지도위원장) 동문이 제31회 청두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대한민국 선수단장에 취임해 훌륭한 활약을 펼쳤다. 윤오남 동문은 728일부터 88일까지 약 열흘간 110여개국에서 15종목 대학생 1만여명이 참가해 경쟁을 펼친 이번 대회에서 344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선수 250·임원 94)을 이끌며 좋은 결실을 거두었다.

 

재광해남군향우회 회장 취임

김수관(치의학 38·상무 수()치과 원장·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최근 재광해남군향우회 정기총회에서 제3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취임사에서 재광해남군향우회의 발전과 향토 해남군의 번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항상 향우들 곁에서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김수관 동문은 조선대학교치과병원장, 조선대학교치대학장, 조선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을 역임하고 현재 상무 수()치과를 운영하고 있다.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퇴임

문금주(행정학 41) 동문이 최근 전라남도 제42대 행정부지사 이임식을 끝으로 29년 간의 공직 생활을 마감했다. 문금주 동문은 1994년 행정고시 38회로 공직에 입문, 29년 간 광주시와 행안부, 전남도 등 지역과 중앙 행정조직을 두루 거쳤다. 내년 총선에서 고흥·보성·장흥·강진 선거구 출마가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장성경찰서장 취임

전병현(법학 42·장성경찰서장) 동문이 최근 81대 장성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전병현 동문은 1994년 경찰에 입문한 후 전남경찰청 과학수사계장·사이버범죄수사대장, 광주경찰청 과학수사계장 등을 거쳐 광주경찰청 치안지도관을 역임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장 취임

김성후(대학원·광주지방세무사회·본회 부회장) 동문이 최근 광주지방세무사회 정기총회에서 제26대 회장에 취임했다. 김성후 동문은 최고의 조세 전문가 단체로서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역할과 책임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후 동문은 1978년 국세공무원에 입문한 뒤 서광주·북광주세무서장, 광주지방국세청 조사1·2국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세무법인 동반 회장, 광주지방국세동우회장 등을 맡고 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