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동정(2021년 5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동정(2021년 5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6-03 14:13 조회181회 댓글0건

본문

동문동정(2021년 5월)

 

모교 발전기금 5천만원 기부

류찬수(지구과학 24·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본회 부회장) 동문이 최근 조선대학교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류찬수 동문은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사범대학장, 교육대학원장,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장을 역임했으며, 20169월부터 약 1년간 조선대학교 부총장을 지냈다. 이후 20188월부터 제5대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원장을 맡아왔다. 류찬수 동문은 조선대학교 재직기간을 포함하여 총 1억 여원을 인재 양성과 조선대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했다. 류찬수 동문은 “40년 간 재직한 조선대학교는 제 지식과 삶, 사회적 활동의 가장 큰 에너지였다면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조선대학교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 취임

송영길(명예정치학박사·국회의원·본회 자문위원) 동문이 지난 5월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에 취임햇다. 송영길 동문은 5선 국회의원으로 부동산, 코로나19 백신, 반도체, 기후변화, 남북관계 등 5가지 주요 과제에 대해서도 강조했으며, “유능한 개혁, 언행일치의 민주당을 만들어 국민의 삶을 지켜내고 문재인 정부 성공을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더불민주당 수석사무부총장 취임

서삼석(행정학 37·국회의원·자문위원) 동문이 지난 5월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인사와 재정을 담당하는 중책인 수석사무부총장에 취임했다. 서삼석 동문은 대통령 임기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여당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송영길 당 대표와 윤관석 사무총장을 도와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삼석 동문은 수협중앙회장으로부터 수산공익직불제 도입을 통한 어업인 지원에 힘쓴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5.18 지방공휴일 정착 호소

최기영(법학과 70·광주시 북구의원·본회 부회장) 동문은 본인이 대표발의해 2020년 제정된 "광주 북구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가 올해부터 적용됨에 따라 5.18 지방공휴일 시행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호소했다. 최기영 의원은 광주정신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오월 영령들에 대한 추모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학교나 민간기업에서도 함께 적극 동참하여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

김명술(법학 32·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장·본회 출판위원장) 동문이 지난 5'어린이 교통안전과 안전운전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명술 동문은 "대한민국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 교통안전이 최우선시 되는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기세도(법학36·위본그룹 회장·​본회 장학재단 이사) 동문이 지난 5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기세도 동문은 "이제 막 세상에 발을 내딛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자라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0회 약연상 수상

유재신(약학과 37·광주광역시약사회 총회의장·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5월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약사들에게 수여하는 제50회 약연상 시상식에서 공공심야약국 도입을 추진해 주민들의 의약품 접근성을 확대하고, 심야시간대 의약품 판매 내역과 상담내용을 데이터화하는 등 보건의료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약연상을 수상했다. ‘약연상은 한독과 대한약사회가 1970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약연탑 트로피와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정직한 후보2' 7월부터 촬영

장유정(국어국문학 49·연출/감독·본회 부회장) 동문이 20202월 개봉해 153만 명을 동원, 흥행에 성공한 '정직한 후보'의 후속편으로 '정직한 도지사'(가제)를 제작하기로 하고 오는 7월부터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영화는 주인공인 라미란이 국회의원에 이어 도지사 선거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다.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정선 출신 주연배우의 도지사 도전기 롤모델이 되면서 벌써 관심을 끌고 있다. 장유정 동문은 '! 당신이 잠든 사이', '형제는 용감했다', '김종욱 찾기' 등 다수의 인기 뮤지컬들을 연출했으며, 영화 '김종욱 찾기', '부라더'를 성공시겼으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부감독, 폐회식 연출을 맡았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