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 동정(2026년 1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 동정(2026년 1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6-02-02 19:33 조회9회 댓글0건

본문

신협중앙회장 당선

고영철(회계학 35·광주문화신협 이사장·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지난 17일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실시된 제34대 신협중앙회장 선거에서 당선됐다. 임기는 31일부터다. 고영철 동문은 광주문화신협(자산규모 2)에서 실무책임자·상임이사·이사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2022년부터 신협중앙회 이사로 활동했다. 고영철 동문은 "신협이 다시 현장과 조합원 중심으로 신뢰를 회복하고, 건전성과 성장 기반을 함께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중앙회는 지역 신협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받쳐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용정보협회장 취임

윤영덕(정치외교학 41·전 국회의원·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월 제6대 신용정보협회장으로 취임됐다.

윤영덕 동문은 조선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시민운동을 하다가 문재인 대통령 때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냈다. 21대 총선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됐고, 민주당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최근까지 조선대 산학협력단 특임교수로 일했다.

 

학군단 출신 4, 소장·준장 동시 진급

조선대학교 118학군단 출신인 박민영 소장(89학번, 독일학과·준장에서 소장)서필석 준장(91학번, 전기과·이하 대령에서 준장) 김희찬 준장(94학번, 우주항공학과) 황주봉 준장(94학번, 사회체육학과)이 최근 군인사에서 각각 진급했다. 한 대학 학군단 출신 4명이 동시에 소장·준장으로 진급하는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조선대가 길러낸 인재들이 군 조직의 중추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조선대학교는 앞으로도 학군단을 중심으로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리더, 현장에서 답을 찾는 실천형 인재를 길러내며 대한민국의 미래와 안보를 함께 책임지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장 취임

강대오(경영학 55) 동문이 최근 신한은행 이사회에서 조직개편의 핵심 신설 그룹인 미래혁신그룹장(부행장)에 선임됐다. 강대오 동문은 신한은행에서 기관고객부장 디지털마케팅부 Tribe Leader 기관솔루션부 본부장 자산관리솔루션그룹장(부행장)을 역임했다.

 

출판기념회 개최

조성철(정치외교 43·조선대법인 이사·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지난 117일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함평군민주권시대출판기념회를 개최됐다. 함평군수 출마예정자인 조성철 동문의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저서 소개와 함께 북콘서트 형식으로 함평 지역 현안과 주민 참여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조성철 동문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와 역할이 중요하다이 책이 함평을 이해하고 고민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판기념회 개최

우승희(정치외교학 45·전남 영암군수·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17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5천여 명 참석이 참석한 가운데 자신의 저서 '우승희의 영암이 좋다'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우승희 동문은 "이 책이 영암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2027년 도선국사 탄생 1200년을 맞아 영암이 K-문화의 원류임을 세계에 알리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승희 동문은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제10·11대 전라남도의회 의원, 5.18 기념재단 이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지냈으며 현재 제43대 영암군수로 재임하고 있다.

 

출판기념회 개최

홍기월(정책대학원·광주광역시의회 의원·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17일 조선대에서 저서 홍기월의 동구동락東區同樂)’ 출판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북 콘서트는 광주 동구에서 52년 이상 거주하며 지역 현안을 몸소 체험하면서 그동안 구상해 온 정책적 대안과 지역 사랑을 담은 책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홍기월 동문은 이번 북 콘서트가 동구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 개최

김태균(경영대학원·전남도의원·본회 부회장)동문이 지난 117일 자서전 '길 위에서 마음을 얻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6월 지방선거에서 광양시장에 도전하는 김태균 동문은 제10대 전남도의원에 당선된 이후 내리 3선에 성공했으며, 11대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장, 광양경자청 조합회의 의장, 12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거쳐 후반기 의장에 당선됐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